이사장 인사말
재단개요
재단연혁
조직구성
정보공개
찾아오시는길
후원하기
HOME > 재단소개 > 이사장 인사말
이사장 인사말    





이사장 최 경 식

1995년 3.3 주민 대투쟁은 폐광지역 회생을 통해 주민 생존권을 확보하기 위한 투쟁이자 국가적인 견지에서 보면 국토의 균형 개발이라는 대의를 쟁취한 역사적인 운동입니다. 이런 역사적 성과를 지속적으로 계승 발전 시키고자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설립한 것이 저희 재단입니다. 지역주민이 설립하고 지자체의 조례로 지원하는 지역 재단의 사례가 국내에는 거의 없어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재단을 운영하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재단이 시행한 사업의 대부분은 지역의 현실을 반영하고 지역의 특수성을 고려한 사업으로 그 사례를 다른 시군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그런 이유로 사업의 진행과정에서 착오도 많이 경험 했습니다.

그러나 독창적인 사업의 기획과 진행은 재단에 많은 경험을 축적하게 만들었으며 현재는 년간 40억이 넘는 예산을 집행하는 기관으로 성장 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협력하고 참여해주시는 지역주민과 고한.사북.남면.신동지역살리기 공동추진위원회와 정선군 그리고 재단 직원의 헌신의 결과였습니다.

지난 10년, 지역이 재단을 보호하고 성장시켰다면 향후 10년은 재단이 지역 문제에 적극 참여 하고 지역의 미래를 선도하고 견인하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런 역할을 다하기 위하여 재단 내부의 재정적 취약성을 극복하고 좀 더 포괄적이고 광범위한 지역 미래의 청사진에 기초하여 재단 사업을 체계적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목적의 정당성과 목표의 명확성 사업 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여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재단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재)33기념사업회      사업자번호 : 225-82-62770
대표 : 문금수     주소 : 강원도 정선군 사북읍 삼삼길 35 뿌리관
대표전화 : 033)592-5038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